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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유즈케이스2
(1) 유즈케이스 그리기
- 시스템과 엑터의 관계는 실선으로 표기한다.
- DB는 인증과정과 게시판 보기, 게시글 보기, 게시글 및 댓글 관리 와 연결이 되어야 한다.
- Export as > SVG 를 통해 저장한다.
- file name : usecase.svg
- 깃허브에서 폴더 찾아서 저장한다.
- 이때 기존에 생성해두었던 파일과 이름이 동일함으로 replace할 것인지 묻는데 ok를 해주고 커밋 메시지를 작성한다.
- 커밋 메시지는 앞서 정했던 전략을 사용하여 작성한다. (이슈번호 + 제목 + 왜 작성했는지)
- #4 - 게시판 서비스 유케이스 그림 완성
- 깃 크라켓에서 description을 작성할 수 있다.
- 유즈케이스 커밋까지 완료하였으면, pull request를 한다.
- 깃허브의 Pull requests로 이동하여 추천해주는 노란 박스의 compare&pull request를 해도 되고, new pull request를 통해 작성할 수 있다.
- 이름 : 게시판 서비스 유즈케이스 작성
내용: draw.io 을 이용하여 유즈케이스 벡터 이미지 생성했다.
- merge pull request를 진행한 이후에는 브랜치를 꼭 삭제해준다.
- 삭제해도 기록으로 남기도 하고, 다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마음 놓고 삭제해줘도 된다.
- Project로 이동하면 Done을 이슈가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<추가>
- File > Publish > Link
- lightbox만 체크하여 create
- Link를 복사하면 빠르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.
2. API 설계
- 개발 시작 전, Project에서 게시판 api 만들기 카드를 In process로 이동시킨다.
-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여 api 설계를 작성할 것이다.
- 컬럼 : 종류, url, method, 기능, 설명
- 이때 상세 내용은 유즈케이스를 참고하면서 작성한다.
- PUT은 통으로 치환할 때 쓰이며, PATCH는 일부만 수정할 때 쓰인다.
- 입력 데이터 구상을 할 때,
- 닉네임은 id에 종속됨으로 생략할 수 있다.
- 수정이 일어날 때, id는 수정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.
- 완료된 설계 내용은 Project 카드 내에 comment를 통해 남겨 놓을 수 있다.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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